구리 광산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리광산 관련주구리광산 관련주

 관련글보기

bts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및 수혜주) 총정리

그린뉴딜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및 수혜주) 총정리

폴더블폰 관련주 (feat 대장주 테마주 및 수혜주) 총정리중


 

대창 (구리광산 관련주)

 

구리광산 관련주구리광산 관련주

-기업소개

대창은 동합금계열 비철금속 전문제조업체로서 동압연 및 압출제품 제조업을 영위하며, 대창서원동합금무역 등 7개의 종속회사는 동압연 및 압출제품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기업실적

매출액 3.26% 감소, 영업이익 57.34% 감소, 당기순이익 22.85% 감소.

 

매출액은 전년대비 감소했으나, 판관비는 전년대비 5.6% 증가하는 등 고정비 지출이 커짐에 따라 수익성 악화되었습니다. 수요산업의 빠른 변화 및 신소재의 등장은 동사에 위협이 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적극적인 R&D투자 및 신제품 개발 등의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서원 (구리광산 관련주)

 

구리광산 관련주구리광산 관련주

-기업소개

서원은 동합금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인 황동 잉고트는 국내유일의 KS마크 제품으로서 경쟁사에서 볼 수 없는 미세한 조직을 갖추고 있으며 제품의 내구성을 약하게 하는 현상을 제거하는 용해 및 정련 방법의 개발로 고품질의 제품을 생산합니다.

 

-기업실적

매출액 0.34% 증가, 영업이익 33.07% 감소, 당기순이익 282.39% 증가.

 

매출원가는 국제 원자재 시세 변동에 따른 저가법 평가결과 장부금액이 현행대체원가 및 순실현가치보다 낮아 4.2%, 9,685백만원 증가하였습니다. 채권관리강화로 부실채권이 감소하였고 원가절감 활동을 통해 판매관리비는 34%감소, 다만 원자재 가격 상승에 따른 마진율의 감소로 영업이익은 감소하였습니다.

 

 

 

수산중공업 (구리광산 관련주)

 

구리광산 관련주구리광산 관련주

-기업소개

수산중공업은 건설중장비 및 특수차량의 국산화와 이를 통한 국가경제 기여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유압브레이카와 트럭크레인을 비롯하여 수많은 특수차량을 국산화하여 막대한 수입대체효과는 물론 해외시장 수출을 통해 외화획득에 일조하였습니다.

 

-기업실적

매출액 17% 감소, 영업이익 87.19% 감소, 당기순이익 129.82% 증가.

 

수산중공업은 (연결)매출액이 14.8% 증가하였으나, 환율 하락 및 소재가격 인상 등의 요인으로 수익성은 감소하였습니다. 한미 FTA 재협상 등 글로벌 보호무역주의 확대 추세는 수출비중이 큰 우리나라에 위협이 될 것으로 보이며, 최고의 품질과 신제품을 개발하고 시장을 적극 개척할 노력을 하고있습니다.

 

 

엘컴텍 (구리광산 관련주)

 

구리광산 관련주구리광산 관련주

-기업소개

엘컴텍은 전자부품 제품 제조 및 판매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주요 사업은 현재 핸드폰용 카메라 모듈용 렌즈, LED조명, 및 임가공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몽골지역에서 광산개발 사업도 진행중입니다.

 

-기업실적

매출액 20.15% 감소, 영업이익 74.35% 감소, 당기순이익 44.74% 감소.

 

주력 사업인 휴대폰부품사업이 부진한 가운데 CMOS센서 등 기타 사업은 호조를 보였으나 고정비 부담 증가로 수익성이 하락하였습니다. 제품개발력, 품질안정화, 납기준수를 통하여 다양한 제품모델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생산시스템을 기반으로 점유율 확대를 위해 노력중입니다.

 

 

혜인 (구리광산 관련주)

 

구리광산 관련주구리광산 관련주

-기업소개

혜인은 혜인상사() 로 설립되었으며 취급품목은 건설기계, 육상용 발전기, 선박용 엔진/발전기, 물류장비 및 관련한 부품공급과 정비이며 주요 수요처는 건설회사, 건설기계임대사업자, 선박건조업체 등이 있습니다. 취급하는 건설기계는 국내 경쟁사와 비교하여 대형건설장비에 우위를 보이고 있습니다.

 

-기업실적

매출액 8.76% 감소, 영업이익 145.66%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유동자산은 매각예정자산(양산 토지 및 건물) 증가(55), 재고자산 증가(7)의 영향으로 전년대비 약 62억 증가하였습니다. 재고자산 중 미착품 증가에 따른 외화외상매입금 증가의 영향으로 부채는 전년대비 약 11억 증가한 1,367 억원 기록하였습니다.

 

 

국일신동 (구리광산 관련주)

 

구리광산 관련주구리광산 관련주

-기업소개

국일신동은 동합금계열 비철전문 제조업체로서 주요제품은 황동봉과 그 외 철동합금 코일 등이 있습니다. 주요 생산품은 황동봉이며, 그 외 철동합금코일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축적된 기술과 연구개발을 통해 저원가 생산체제를 구축하여 경쟁력을 갖췄습니다.

 

-기업실적

매출액 12.15% 감소, 영업이익 69.56% 감소, 당기순이익 66.02% 감소.

 

LME 가격 하락에 따른 매출액 감소 및 원가 증가. 신동산업은 수요시장의 한계로 공급이 과잉상태며 특히 황동봉 부분은 공급과잉이 심한 실정입니다.

 

 

티플랙스 (구리광산 관련주)

 

구리광산 관련주구리광산 관련주

-기업소개

티플랙스는 스테인리스 소재 가공 및 제조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스테인리스를 가공하여 기계, 선박, 플랜트, 반도체 등 전방산업에 필요한 부품소재를 공급하는 스테인리스 절삭가공부품 사업과,

티타늄, 니켈, 텅스텐, 몰리브덴 등 특수재질의 소재를 산업전반에 걸쳐 전문적으로 유통하며 플랜트 산업에 필요한 기계장비 및 부품류를 제조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기업실적

매출액 3.37% 증가, 영업이익 8.26% 감소, 당기순이익 26.34% 감소.

 

2018년에는 수출판매량의 증가로 해외매출액이 증가하였음. 판매물량이 증가하면서 매출액은 증가하였으나, 급여와 지급수수료 등 판관비가 증가하면서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감소하였습니다. 스테인리스 절삭가공부품은 관련 산업의 성장과 고도화에 따른 수요증가와 사용범위 확대로 성장세를 이어갈 전망입니다.

 

 

이구산업 (구리광산 관련주)

 

구리광산 관련주구리광산 관련주

-기업소개

이구산업은 산업용 동판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된 비철 금속 전문 제조업체로 동, 황동, 인청동을 주요제품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기업실적

매출액 0.9%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동사는 2018년 재고자산평가손실 반영과 판매가 하락 등의 영향으로 1억원의 영업손실이 발생하였습니다. 법인세비용 차감전 손실은 33억원이며 당기순손실은 26억원, 동사는 2018년 하반기 중 태양광 발전설비의 설치를 완료했으며, 2019년부터 전력판매를 통한 매출을 실현할 예정입니다.

 

 



 

이상으로 부산 구리 광산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주식투자에 대한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모두 성투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