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글보기

금강산관광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화산폭발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화폐개혁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트코인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철도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돼지열병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홍역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낙연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황교안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개성공단관련주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개성공단 관련주

 

 

재영솔루텍 (환기종목)

재영솔루텍 주가

 

(스마트폰 카메라 부품 제조 및 판매)

-기업설명

재영솔루텍은 핸드폰 카메라용 렌즈 등 나노광학부품, 반도체 검사용 IC 소켓 부품 및 플라스틱 사출금형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 목적으로 하는 종합엔지니어링 회사입니다.

스마트폰용 8M 렌즈를 양산하기 시작했으며, 최근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CCTV, 자동차용 렌즈의 개발 및 양산을 하고 있습니다.

 

-기업실적

삼성전자가 중저가 스마트폰 모델 강화전략으로 멀티 카메라 탑재가 늘어남에 따라 3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2.4% 증가한 343.9억원을 기록하였습니다.

베트남 공장 안정화로 원가율 회복되면서 영업이익도 2016년 개성공단 폐쇄 이후 처음으로 흑자를 달성함. 개성공단 관련 자산을 모두 손상처리한 상태입니다.

 

 

 

신원 주가

(개성공단 입주기업)

-기업설명

신원은 섬유제품 제조 및 섬유의류 판매, 수출입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매출구성은 수출부문 64.4%, 패션부문 35.6% 등으로 구성됩니다.

 

-기업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12.18%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패션부문은 백화점, 대리점, 호텔 등 전국 571(브리오니 7개 유통망 포함) 유통망과 인터넷쇼핑몰을 기반으로 소비자의 Needs에 맞는 차별화된 상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제이에스티나

제이에스티나 주가

-기업설명

제이에스티나는 손목시계 제조, 판매를 위하여 설립되었으며, 쥬얼리, 핸드백, 손목시계, 화장품 제조 판매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J.ESTINA 브랜드로 주얼리와 핸드백 및 화장품 사업을, ROMANSON 브랜드로 손목시계 사업을, 에르게 브랜드로 주얼리 사업을, 기타 그로서리 브랜드로 라이프스타일 컨셉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업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14.08%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인건비 및 복리후생비 항목이 전년동비기 19.68% 증가했으며 비용증가로 영업이익 적자전환 하였습니다. 해외시장에서 20년 이상 자체 브랜드로 꾸준하게 영업을 진행하고 있어 제품에 대한 신뢰와 디자인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러시아 시장에서는 여성용 시계가 최고의 손목시계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제룡전기

제룡전기 주가

-기업설명

제룡전기는 변압기, 개폐기, GIS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요제품은 배전선로에서 수용가에 전압을 조정하기 위해 사용되는 변압기이며, 공시대상 사업부문은 중전기사업부문 단일부문으로 구성됩니다.

 

-기업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3.15% 증가, 영업이익 124.13% 증가, 당기순이익 91.82% 증가.

 

진행매출의 증가와 상품 및 제품 원가의 절감이 더해져 영업이익 및 순이익 증가하였습니다. 전략 제품을 앞세운 내실강화 중심 전략 추진으로 수출 규모는 당분간 다소 위축될 수 있으나 해외 M/S 확보와 수익성 개선 확립을 계획중입니다.

 

 

코데즈컴바인

코데즈컴바인 주가

(최대주주 코튼클럽이 개성공단 입주)

-기업설명

코데즈컴바인은 의류패션업을 영위하는 비상장법인인 리더스피제이와 합병(우회상장)하였습니다. 패션업계를 선도하는 우수한 디자인 및 새로운 트랜드를 이끌어가는 양질의 제품력을 바탕으로 대표브랜드인 코데즈컴바인을 꾸준히 성장/발전 시켜왔습니다.

 

-기업실적

매출액 84.86억원으로 전년동기비 매출액 58.14% 증가, 영업이익은 8.86억원으로 262.32% 증가, 당기순이익은 8.46억원으로 257.58% 증가하였습니다. 매출 및 영업이익은 계절적 요인을 크게 받으므로 봄-여름보다 가을-겨울의 매출이 증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쿠쿠홀딩스

쿠쿠홀딩스 주가

-기업설명

쿠쿠홀딩스는 자회사 지분의 관리 및 투자를 목적으로 하는 투자사업부문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있습니다. 2017년 한국 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전기밥솥 분야에서 쿠쿠가 1(17년 연속) 차지, 2017년 국가고객만족도 전기밥솥부문 1위를 차지하며 밥솥업계 부동의 1위임을 인정받았습니다.

 

-기업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4.32% 증가, 영업이익 36.83% 증가, 당기순이익 15.91% 감소.

 

1인가구 증가에 따라 10인용 밥솥에서 6인용으로 밥솥 교체가 이루어지며, IH밥솥 프리미엄 신제품 트윈프레셔 출시로 6인용 밥솥의 매출 성장이 전망됩니다.

 

 

태평양물산

태평양물산 주가

-기업설명

태평양물산은 수출입, 의류 제조 및 판매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의류제조 및 판매, 우모가공 및 판매, 침구류 제조 및 판매업, 수출입 및 부동산임대 등을 사업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기업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0.72% 감소하였으나 영업이익 17.62% 증가, 당기순이익 26% 증가.

 

OEM에서는 일부 오더가 납기가 지연되면서 매출은 전년동기 수준을 유지하는데 그쳤지만, 수주 단가의 상승이 OEM 원가율을 낮추면서 매출에 비해 영업이익이 증가하였습니다.

 

 

인지컨트롤스

인지컨트롤스 주가

-기업설명

인지컨트롤스는 자동차부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사업으로 영위하며 종속회사인 소주인지기차배건유한공사 등을 통해 전자부품 사업을 영위하고있습니다.

 

국내 자동차용 엔진온도제어 부품 시장에서 국내 점유율 90% 이상을 보이며,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부품도 국내시장에서 40% 정도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기업실적

전년동기비 매출액 2.5%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 폭 82.08% 축소.

 

주요 고객사인 현대기아차의 중국 시장 판매 부진 및 장기간의 파업에 따른 생산 감소, 세계 경제의 저성장 기조 유지 및 자동차 시장의 성장동력 약화 등으로 인해 외형 축소하였습니다. 다만 최근에는 친환경차 부품과 램프, 시트 관련 부품에 대한 판매를 확대하여 추가적 매출 성장을 꾀하는 중입니다.

 

 

 

 

이상으로 개성공단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주식투자에 대한 책임은 항상 본인에게 있습니다.

모두 성투바랍니다.

 

 

그리드형

'주식 > 관련주 , 테마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래핀 관련주 총정리.  (0) 2019.05.01
a형간염 관련주 정리.  (0) 2019.04.30
제지 관련주 정리.  (0) 2019.04.28
AI 관련주 총정리.  (0) 2019.04.26
금강산 관련주 총정리.  (0) 2019.04.25
반도체 관련주 총정리.  (0) 2019.04.24
화폐개혁 관련주 총정리.  (0) 2019.04.21
블록체인 관련주 총정리.  (0) 2019.04.15